시민과 함께하는 수준높은 공연·전시장 순천문화예술회관
Home > 참여마당 > 문의게시판

문의게시판

문의 게시판 조회
문의드립니다.
작성자박양운 작성일2010-06-12 조회수1093
안녕하십니까.
최근 순천문화예술회관을 방문했던 대학생입니다.

순천문화예술회관은 순천인들의 문화와 예술을 위한 공간이며
개방된 공간으로 누구나 사용 가능한 곳이였습니다. 인포메이션의 담당자 분께서 친절한 설명 또한 감사드립니다. 성함을 여쭤 보지 못하여 이렇게 글이나마 감사의 표현을 전달하고 싶습니다.

노약자 및 장애인 불특정 다수가 사용하기 편하게 화장실 및 주차장 부대시설 또한 잘 갖추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2가지 건의 드리고 싶은 사항이 있어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첫번째는 노약자 및 장애인 불특정 다수가 사용하는 오르막내리막출입구에 관하여 건의사항이 있습니다. 행사나 공연이 있을 시 이곳에 담당자를 2명 이상을 배치하여 도움을 주신다고 하셨는데 평일뿐만 아니라 언제든지 개방된 공간을 사용이 편리하도록 도움호출벨을 설치 하여 특별한 행사나 공연때가 아닌 수시로 언제나 노약자 및 장애인 불특정 다수가 이용에 편리함을 주셨으면 합니다.

두번째는 정문 출입구에 관해서 입니다. 출입문 안쪽에는 자동문으로 설치가 되어 있었는데 바깥쪽 문들은 모두다 여닫이 문이 였습니다. 좌측편 문에 대해서는 자동문으로 개선이 어떠한지 건의 드리고 싶습니다. 오르막내리막출입구와 가깝고 대부분 이곳을 사용하는 분들이 노약자 및 장애인 불특정다수입니다. 휠체어를 탄 상태에서 문을 열고 출입하기가 힘이 많이 들기 때문입니다.

혹시 제가 시설에 관하여 제대로 알지 못하고 이렇게 글을 쓰는 것이 아닌가 싶어 조심스럽게 문의를 드리는 바입니다. 그리고 만약 제가 생각하는 것처럼 이러한 분편 사항이 있다면, 이에 대해 어떻게 조치를 취하실 수 있는지에 대해 여쭤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답변 : 2010-06-27




박양운님 안녕하세요
문화예술회관에 깊은 관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먼저 안내 데스크 담당자에 대해 칭찬말씀 너무 감사합니다.
박양운님께서 건의하신 노약자 및 장애자의 출입문 사용 불편 우려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는 대극장 및 소극장 공연시 관람객의 편의제공을 위하여 안내요원을 배치하고 있으며, 보행이 곤란한 관람객을 위하여서는 장애자용 승강기를 이용하여 공연장까지 안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공연이 없는 평시에 방문하는 노약자나 장애인을 위하여도 출입문밖과 외부 입구에 안내 전화번호를 부착하여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또한 정문출입의 항구적인 대책으로 자동문 교체도 검토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문화예술회관에 사랑을 더하여 주시고
불편한 점이나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제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담당 : 시설담당 이형남(ars9000@korea.kr. 749-3516)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결과보기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문화예술회관
전화 :/
061-749-8612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