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광장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조회
순천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 개장
담당부서농촌지원과 작성일2018-06-08 조회수517
순천시는 지난 7일 조례호수공원 동편에 자리한 로컬푸드직매장 2호점인‘조례호수공원점’개장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개장식에는 초여름 무더위에도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물놀이와 난타공연, 직매장 2호점이 개장되기까지 경과보고와 성공 대박을 기원하는 박 터뜨리기 퍼포먼스, 오픈 컷팅, 직매장 둘러보기 순으로 진행됐다.

순천형 로컬푸드는 2016년 시민주주 1,089명의 참여로 시작했으며 순천에서 생산한 농산물의 유통단계를 최소화하여 생산자인 농업인의 농가 소득을 향상시키고, 소비자들은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형태이다. 신선채소는 1일 유통원칙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생산 농가가 직접 가격을 책정하고 포장, 진열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2016년 5월 개장한 직매장 1호점 ‘순천만국가정원점’은 개장 2년 만에 매출액 73억 원을 돌파했고, 월 100만원이상 소득 농가를 202가구나 배출한 만큼 2호점 역시 생산자와 소비자에게 큰 만족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개장 첫날 처음 출시한 수박, 체리 등의 여름철 과일과 신선채소, 정육 할인 행사 등으로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2층 배움실과 카페‘이음’은 지역주민들에게 소통과 힐링의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로컬푸드 조례호수공원점’운영으로 도시민이 지역농업을 돕고, 농업인은 도시민의 안전먹거리를 책임지는 상생협력을 활성화하여 “잘사는 농민, 건강한 시민, 행복한 순천”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결과보기

콘텐츠 담당부서 :
농촌진흥과
전화 :/
061-749-3480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25-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