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광장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조회
순천시 농산물 가공센터 신선 가공식품 본격 출시
담당부서농업정책과 작성일2018-02-07 조회수634
순천시, 농산물 가공센터 신선 가공식품 본격 출시

가공시설을 갖추지 못한 농업인들의 시제품 생산 및 상품화로 농가 소득창출을 위해 문을 연 순천시 농산물 가공센터가 본격적인 가공품 출시로 운영성과가 드러나고 있다.

순천시는 12월부터 아로니아분말을 첫 가공품으로 현재까지 백향과 당절임류인 백미향, 모과차, 들깨, 참깨 등 유지류 등을 출시하여 농산물 가공센터 브랜드인 ‘순순순(純順筍)’을 달고서 로컬푸드 직매장, 농협 하나로 마트, 농가 직거래 등을 통하여 판매되고 있다고 밝혔다.

가공센터에서 생산한 시제품 및 가공품 판매액이 1월말 기준 천만원을 넘어섰으며, 소규모 농가들이 생산한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와 부가가치 향상을 도모하여 소규모 생산농가들에게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순천시에서는 지난해까지 가공․창업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하여 37회에 걸쳐 1082명을 교육하였고, 314농가에서 아로니아분말, 배도라지즙, 키위잼 등 103개의 시제품를 개발 완료하여 이를 기반으로 경쟁력을 갖춘 가공품을 출시한 만큼 다각적인 판로를 확보하는데도 힘써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 제품 출시로 건강하고 안전한 순천시 농산물 가공식품이 순차적으로 출시 될 것이며 이를 통해 소규모 농가들이 생산한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로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결과보기

콘텐츠 담당부서 :
농촌진흥과
전화 :/
061-749-3480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25-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