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광장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조회
순천시 매실전통주 '하늘담' 개발 출시
담당부서농업정책과 작성일2018-02-05 조회수619
순천시, 매실전통주‘하늘담’개발 출시
- 지역 대표 농산물인 600년 전통의 매실 소비촉진과 지역경제 활성에 기여 -

순천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600년 전통의 순천매실을 사용한 매실전통주 ‘하늘담’을 개발하여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하늘담’은 지난해 11월 순천시(시장 조충훈)와 순천주조(회장 조병준)간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관내에서 생산되는 매실을 사용하여 만든 매실전통주로서 착수한지 1년 만에 개발을 완료하고 공식 출시할 수 있게 되었다.

매실전통주 브랜드 ‘하늘담’은 순천(순천만)의 하늘을 담는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순천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인 순천만국가정원 내 바람의 언덕을 모티브로 삼아 부착마크 디자인을 완성하였다. 또한 술을 담은 병은 불투명․블랙 코팅을 사용하여 순천시에서만 사용 가능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채택하였으며, 용량 500㎖에 도수는 16%로 남녀노소 전 연령층이 좋아할 수 있는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번에 개발 출시된 ‘하늘담’은 순천시 내 일반음식점 및 순천마트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올 상반기 내에 순천만국가정원 내 남도농특산품관 및 서울 가락몰 시장에 입점하여 판매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매실전통주 ”하늘담“을 통해 관내 매실농가의 소득증대와 더불어 순천시 방문 관광객 체류관광 유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 이라고 판단하고, 이를 위해 순천시 대표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결과보기

콘텐츠 담당부서 :
농촌진흥과
전화 :/
061-749-3480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25-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