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광장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조회
순천시, 클로렐라 활용 최고품질 '낙안배' 생산
담당부서미래농업과 작성일2017-08-11 조회수516
순천시는 최근 건강보조식품과 미래에너지원으로 알려진 클로렐라를 활용하여 최고품질의 '낙안배' 생산에 나선다.

농업용 클로렐라는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에서 국내 하천 및 냇가에서 채취한 자생종으로 농작물에 활용하면 저장성 증대, 병해충 감소, 당도 및 생산성 향상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스스로 광합성을 하는 담조류로 최근 4대강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녹조류와는 전혀 다른 생육특성 및 기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식물생장에 유익한 '헤미셀룰로오스'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유기농산물 재배에도 사용이 가능한 농자재로 등록되어 있다.

순천시는 농가의 편의 및 안전한 클로렐라 생산을 위해 미생물배양실(승주읍 소재)에 클로렐라 대량배양기 3대(1.5톤/1회)를 설치하여 시범배양에 성공하였다. 오는 8월 하순부터는 '낙안배' 재배단지에 살포하여 저장성 향상 및 당도 증진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금년 낙안배에 적용하는 시범재배가 성공하면 내년부터는 친환경농업단지를 중심으로 적용 작목을 확대해 친환경농업 메카로의 위상 정립과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결과보기

콘텐츠 담당부서 :
농촌진흥과
전화 :/
061-749-3480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25-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