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의 사회진출 및 정부의 무상 보육정책으로 보육시설 이용률이 증가함에 따라 안심하고 내 아이를 맡길 수 있는 급식문화가 요구되는 가운데 100인 미만의 어린이급식소에 대한 위생․영양․안전 관리 서비스를 지원해주는 (사)순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설립되어, 어린이급식소 시설장 및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센터에서는 급식시설에 대한 위생 지도 뿐 만 아니라 어린이 성장 발달 단계에 맞는 영양 성분 균형을 갖춘 식단과 조리법 등을 제공하고 있어 어린이의 성장을 위한 최고의 위생 ․영양 관리 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서비스지원을 받고 있는 연향동의 Y어린이집 원장은 “센터에서 주기적으로 방문을 하여 원재료 식품보관, 조리기구 소독, 냉장고 관리 등 식품안전과 함께 영양에 대해 친절하고 세심하게 지도해주고 어린이들에게도 다양한 교육을 해주어 아이들과 학부모도 좋아하며 참 든든하게 느껴진다”고 했다.
센터는 어린이급식소 139개소에 지원하고 있는 위생․영양 서비스를 금년에 170개소까지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순천시 보건위생과장은 “국민들의 27%이상이 급식 안전에 대한 불안감을 느끼고 있고, 부실한 급식이 사회적 이슈화가 되기도 하는 현실속에서, 우리시 센터에서는 다양한 위생 영양관리 프로그램을 운영, 시민들이 자녀를 안심하고 보육시설에 맡길 수 있고, 어린이 스스로 올바른 식습관을 지닐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