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시, 윤달 맞아 화장서비스 확대 운영
- 화장 운영횟수, 예약 등을 확대하여 시민 편의 제공 -
순천시는 윤달을 앞두고 기존 분묘의 개장유골 화장 수요가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윤달기간 동안 화장서비스를 확대 운영하여 시민들의 이용편의를 제공하기로 했다.
올해 윤달은 음력 9월(2014.10.24~11.21)로서 윤달기간에는 오래전부터 묘지를 이장하는 풍습에 따라 화장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며, 특히 순천시립 추모공원의 경우 인근 지자체의 화장을 모두 담당하고 있어 평소보다 개장유골 화장이 10배 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따라 순천시는 원활한 화장서비스 제공을 위해 윤달기간은 화장 운영차수를 당초 3회에서 6회로 증설하고 예비화장로를 모두 가동하며 오후3시 접수분까지 당일 화장이 가능하도록 운영시간도 확대하였다.
화장예약 신청은 인터넷 e-하늘장사정보시스템(http://ehaneul.go.kr)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당초 15일전 예약을 30일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도록 확대하고 인터넷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나 순천시립 추모공원을 방문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윤달기간 중에도 손없는 날이나 주말은 화장 수요가 특히 집중되어 많은 혼잡이 예상되니 되도록 평일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당부하였다.
개장유골 화장은 기존 분묘 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개장신고를 하고 증명서를 발급받아 화장 예약 접수한 후 이용할 수 있다.
※ 문의사항 : 순천시립 추모공원(☎061-749-616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