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 새소식 조회
행복24시 사랑방과 함께 복달임으로 건강한 여름나기
담당부서행복돌봄과 작성일2014-07-17 조회수2122
담당부서행복돌봄과
작성일2014-07-17
조회수2122
- 행복24시 사랑방과 함께 복달임으로 건강한 여름나기 -

순천시는 초복을 맞아 16일 승주읍 유동마을에서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사회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행복24시’ 건강한 여름나기 복달임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여성문화회관 미용봉사동아리, 포도스튜디오, 눈애편안안경원, 농업기술센터 등이 참여하여 건강체크, 한방진료, 물리치료 외 이미용서비스, 장수사진, 돋보기 제작, 농기계수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유동마을 부녀회(이인자회장)에서는 초복을 맞이하여 여름철 삼복더위에 입맛을 잃고 영양이 결핍되기 쉬운 어르신들에게 삼계탕, 각종 나물 등 보양식을 제공하여 어른실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순천시의 자랑인 ‘달리는 행복24시 사랑방' 통합보건복지서비스팀은, 농촌지역 주민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고, 어르신들에게 건강하고 활기찬 여생을 보낼 수 있도록 효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으며,

8년째 500여개 자연마을을 찾아다니며 2,500여회의 원스톱 통합서비스를 운영하면서 농사일로 지친 주민들의 신체와 마음을 잠시나마 편히 쉴 수 있도록 소통과 힐링의 공간을 제공하는 등 오․벽지 주민들이 소외되지 않고 더불어 잘사는 지역사회를 조성하여 정원을 품은 행복도시 순천을 완성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