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 조회
칭찬하고 싶습니다.
작성자김재원 작성일2025-04-10 조회수442
작성자김재원
작성일2025-04-10
조회수442
안녕하세요. 시장님
저는 여수에서 근무하는 예비군중대장입니다.
어제 국방의 의무를 마치고 순천시 공무원으로 복직하는
김규렬 주무관을 칭찬하려고 합니다.

김 주무관님은 여수에서 군복무를 하였습니다.
군복무를 마치는 날이 부대 예비군훈련과 겹치게 되었는데
저는 김규렬 주무관이 근무하는 예비군중대장은 아니나
김 주무관이 근무하는 예비군중대장이 올해 4월 1일부 공로연수로
공석이되어 제가 직무를 대리하여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어제 4.9.이 제가 직무대리를 맡고 있는 중대의 훈련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김 주무관은 전역신고도 마다하고 훈련에 참가하고
제가 직무대리 맡고 처음하는 훈련이라 예비군중대의 사정도 잘 모르고 있어서
본인 스스로 훈련 마무리까지 같이 해주었습니다.
오늘 복직으로 인해 준비할 것도 많은 가운데에서
자신의 소중한 시간을 쪼개어 나누어주고 희생해 준
김 주무관을 칭찬합니다.

이런 모습 하나를 보면 아마도 순천시 공무원으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다하고
공직자로서 앞으로 전도유망 할 것이라고 믿어 의심하지 않습니다.
시장님 이런 책임감있고 긍정적인 공무원을 두신 시장님이 정말 부럽습니다.
김주무관이 제 부하가 아니고 직무대리 기간에 잠시 스친 인연이었지만
그 모습에서 저도 앞으로 국가공무원으로서 잘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되었습니다.

제가 시장님께 바라고 싶은것은 이런 훌륭한 인재가 맘껏 성장 할 수 있도록
항상 지켜봐 주시고 시간이 되신다면 격려 전화라도 해주시면 복직하여
새로운 임무에 임하는 김규렬 주무관이 조기에 적응하는데
그리고 순천시 공무원이라는 자부심을 많이 가지리라 생각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항상 순천시와 시장님께 행복하고 보람된 일만 가득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제95보병여단 여수광양대대 여수지역대 광림충무동중대장 김재원 사무관 올림